컴스코어, 말레이시아에서 영상 메트릭스 멀티 플랫폼 출시
컴스코어, 말레이시아에서 영상 메트릭스 멀티 플랫폼 출시
  • 이영로
  • 승인 2019.07.11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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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스코어(Comscore, Inc.)가 말레이시아에서 영상 메트릭스 멀티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로, 스마트폰, 태블릿 및 데스크톱 기기들에서 중복 시청을 제외한 디지털 영상 소비를 단 한번에 측정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영상 콘텐츠를 어떻게, 언제, 어디서 소비하는지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컴스코어는 이번 플랫폼을 통해 유투브와 그 파트너 채널들에게 향상된 모바일 영상 보고 기능을 제공하며 이는, 특정 잠재 고객들에게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광고주들과 충성도 높은 팔로잉을 만드는 콘텐츠 제작자들 모두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말레이시아에서 증가하는 추세에 있는 주요 멀티 플랫폼들에 적응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영상 메트릭스 멀티 플랫폼(Video Metrix Multi-Platform)의 출시 소식을 발표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광고주, 게시자 및 대행사들이 보다 현명한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포괄적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 면서 "영상 메트릭스 멀티 플랫폼은 플랫폼 간 측정에 매우 중대한 또 하나의 마일스톤이다"고 컴스코어의 아시아태평양 담당 SVP인 케다르 가반(Kedar Gavane)은 전했다. 
 

영상 메트릭스 멀티 플랫폼의 출시로, 컴스코어의 디지털 영상 측정 제품은 이제 아래의 사항들을 실행할 수 있다:

  • 스마트폰, 태블릿, 데스크톱에서 총 시청률, 증분 시청률 및 중복되지 않는 시청률들의 정량화
  • 경쟁력 있는 온드(소유) 영상 콘텐츠들에 대한 전체적 관점에서의 시청률 확인 
  • 보다 효율적인 수익 창출과 계획을 위해, 플랫폼에 따라 시청 참여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이해

"콘텐츠들은 더이상 하나의 스크린을 통해서만 시청되지 않는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기기와 플랫폼들을 통해 좋아하는 영상들을 시청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점점 더 많은 스크린들에서 콘텐츠를 시청하게 되면서 광고주들이 각 시청자들이 어디에서 어떻게 콘텐츠 시청에 참여 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 면서 "컴스코어의 영상 메트릭스 멀티 플랫폼은 활용하면 지역 광고주들이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통해 이러한 중대한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고 MDA(말레이시아 디지털 협회)의 대표(President)인 섬 텍 춘(Serm Teck Choon)은 전했다.

해당 영상 메트릭스 멀티 플랫폼은 태그를 통해 영상 게시자들로부터의 직접 측정과 함께 패널들을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측정 방식인 컴스코어의 UDM(통합된 디지털 측정)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한다. 멀티 플랫폼 디지털 영상 측정에 참여하고 싶은 영상 콘텐츠 게시자들은 컴스코어의 태그를 넣고 컴스코어의 모바일 SDK을 구축해 시청자들의 시청 행동에 대한 포괄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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