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쿠가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쿠쿠티비(CUCKOO TV)’를 선보인다. 회사 측은 27일, 영상 소비에 익숙한 젊은 세대를 겨냥해 짧고 강렬한 숏폼 영상으로 자사 제품을 소개하는 콘텐츠 시리즈를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숏폼 콘텐츠는 짧은 시간 안에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어 10대부터 30대까지의 소비자들 사이에서 급격히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주된 콘텐츠 형식으로 자리 잡으며 제품 정보 전달의 새로운 방식으로 부상했다.
쿠쿠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공식 온라인몰인 쿠쿠몰 내에 ‘쿠쿠티비’를 론칭하고, MZ세대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에 나섰다. 쿠쿠티비는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며, 동시에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수단으로 활용된다.
기존의 딱딱한 제품 소개 형식에서 벗어나, 시청자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구성으로 숏폼 콘텐츠를 기획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대표적으로, 쿠쿠의 10인용 IH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밥솥 영상에서는 일반적인 밥 짓는 장면 대신 매콤한 국물 고기찜을 요리하는 장면을 통해 시각적 재미와 미각적 상상력을 동시에 자극한다.
헤어드라이어 제품인 ‘쿠쿠 제트블로우S’ 영상에서는 전문가가 실제 고객의 머리를 스타일링하는 모습을 통해 제품 기능을 자연스럽게 설명하고 사용법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쿠쿠티비와 연계한 단독 기획전도 진행된다. 총 18종의 제품이 포함된 이번 기획전에서는 트윈프레셔 밥솥,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밥솥, 쁘띠 밥솥, 무선 청소기, 에어프라이어, 헤어드라이어 등 다양한 제품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된다.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20%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제품 등록 시에는 12% 추가 할인과 A/S 기간 1년 연장(최대 2년) 혜택도 제공된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쿠쿠티비 론칭은 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20~30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시도”라며 “흥미로운 콘텐츠와 함께 마련한 단독 할인 혜택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쿠쿠의 기술력과 제품력을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